제이씨어패럴 주식회사는 (이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관련 주요 법률인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동대문 사입 서비스(웹, 모바일 웹 서비스를 포함)인 이지픽/이지픽셀러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해 적용되며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구분 |
수집시기 |
항목 |
이지픽서비스 |
회원가입 시 |
<필수>
- 사업자 정보(대표자명, 사업장 주소, 사업자등록증)
- 계정 정보(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 담당자 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선택>
-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 배송지 정보(기본배송지 주소)
|
상품주문 시 |
주문자 연락처, 배송지 정보(받는사람, 연락처, 주소) |
상품환불 시 |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
비회원 서비스 상담신청 시 |
전화번호 |
이지픽셀러 서비스 |
회원가입 시 |
<필수>
- 사업자 정보(대표자명, 사업장 주소, 사업자등록증)
- 계좌 정보(예금주명, 계좌번호, 은행명)
- 계정 정보(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알림톡 전용 휴대폰번호, 세금계산서 전용 휴대폰번호(요청방식 온라인 선택 시))
<선택>
- 부가세 전용 계좌정보(예금주명, 계좌번호, 은행명)
|
고객센터 |
민원/문의 처리 시 |
휴대폰번호, 상담내용 |
②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결제 기록, 이용정지 기록, 불량이용 기록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수집방법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 이벤트(경품행사) 응모, 배송요청
- 생성정보 수집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발주서 및 세금계산서 등 발송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에 따른 이용자 식별 및 인증,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1:1 문의대응, 회원탈퇴 의사확인
(3)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신규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4) 비회원 대상 서비스 상담
사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담 진행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아래와 같이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부정/불량이용기록 (부정/불량이용자의 개인정보 포함)
- 보존이유 : 서비스의 부정 및 불량 이용 방지 및 부정/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 보존기간 : 1 년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②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③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④ 서비스 방문 기록
-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⑤ 세법에서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 보존이유 : 국세기본법
- 보존기간 : 5년
4.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탁대상자(수탁자)
- 리본 : 사입 및 배송
- (주)한진 : 물품배송
- LG CNS : 카카오톡중개서비스(카카오알림톡)
- 카페24(주) :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및 분리보관 절차
①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또는 테이블로 옮겨져 분리 보관되며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② 별도 DB또는 테이블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된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이용하지 아니하는 고객의 개인정보 파기 등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 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에 근거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1년 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회원의 경우 사전 통지 후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단,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7.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3) 회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관리” 메뉴를 통해 본인 확인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 정정이 가능하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마찬가지로 본인 확인절차를 거친 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을 통해 요청하시거나, 고객센터로 요청하신 경우에도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목적
- 이용자가 설정한 서비스 이용 환경을 유지하여 편리한 인터넷 서비스 제공
- 이용자들의 방문 및 이용 행태 등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2) 쿠키설정거부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의 예
①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②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다만,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 관련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회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가.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수정은 해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 만이 가능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2) 위와 같은 회사의 노력 이외에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마친 후에는 항상 로그아웃을 하여 주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김용해
소속 : 경영지원팀
전화번호 : 02-6296-8794
이메일 : jcapparel@jcapparel.co.kr
(2)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명 : 강진수
소속 : EC팀
전화번호 : 02-6296-8794
이메일 : jcapparel@jcapparel.co.kr
11. 개인정보관련 신고 및 분쟁조정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privacy.kisa.or.kr/ 국번 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kopico.go.kr/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spo.go.kr/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ecrm.cyber.go.kr/ 국번없이 182)
12. 고지의 의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 등의 변경에 따라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 공고일 : 2021년 03월 04일
- 시행일 : 2021년 03월 11일